본문 바로가기

교육정보센터

안녕하십니까!

경상북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방문을 환영합니다.

알레르기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아무런 문제도 일으키지 않는 물질이 어떤 사람에게만 두드러기, 비염, 천식 등 과민반응을 일으키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최근 서구화, 산업화를 통한 생활환경의 변화로 알레르기 유발물질이 급증하면서 유병률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천식은 10명 중 1명, 아토피 피부염은 5명중 1명, 알레르기비염은 3명중 1명의 빈도로 사시사철 발생하고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질환은 호전과 악화의 반복으로 일상생활에서의 지속적인 관리와 예방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올바른 치료와 관리를 받지 않고 짧은 기간에 완전히 치유되기를 원하며, 비과학적이고 부적절한 민간요법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저희 경상북도 아토피 · 천식 교육정보센터는 경상북도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의 지원을 받아 서울과 경기에 이어 전국에서 세 번째로 설립된 광역 단위의 아토피 · 천식 교육정보센터입니다.
아토피 · 천식 등의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상담이나 교육을 원하시는 분은 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온라인 상담을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보건소 사업담당자,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의 학생, 학부모, 교사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교육도 체계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아토피 · 천식 등의 알레르기 질환에 대해 인식을 높이고 정확한 교육과 홍보를 통해 올바른 치료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경상북도 아토피 · 천식 교육정보센터는 근거 중심의 교육정보 센터로서 지역주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친근한 센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상북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격려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경상북도 아토피 · 천식 교육정보센터장
김상규